본문 바로가기

소소정보/블로그

(애드센스)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 꿈을 꾸는 소소드리머 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몇 글자 적어봅니다. 

 

불과 10일 전 포스팅에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달 날을 기다린다고 했었습니다.

(참고 포스팅 -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4주 넘게 안 와요 / 초보 블로거의 고충)

 

제가 생각하기엔 방문자 수, 포스팅 수가 적다고 여겨졌고, 한참 있어야 되겠지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확인해보니 활성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Horray!

 

 

 

 

 

괜찮은 포스팅/정보가 있다고 인정받은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이런 일련의 과정이 티스토리(블로그)를 키우는 재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뭔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AdSense 고객센터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출처 : 애드센스 고객센터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3개월 정도(티스토리는 4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아래의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승인 메일

수익 10달러 초과

PIN 번호 우편 수령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앞으로는 또 어떤 과정을 겪게되고 어떤 성취들이 생길지 기대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이런말을 하는 날이 올 지 몰랐지만 하게 되네요.

수익을 기대하지 말자. 

처음 시작할 때는 나도 100만 원 벌어보자. 못할 거 없지. 이런 마음이 있었는데, 지금은 수익에 대한 욕심이 사라졌습니다. 이유는 다음입니다.

 

1. 귀여운 수익

포스팅 수 80여 개 정도의 평범한 티스토리의 실제 애드센스 수익은 참 귀엽습니다. 투자한 시간, 최저시급을 생각하면 도저히 수지가 안 맞습니다. 하지만 현실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2. 수익 대신 자기 성장, 전문성 향상의 도구로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림책, 영어가 메인입니다. 포스팅이 누적될수록 저의 성장과 전문성도 함께 향상될 것입니다. 그것에 가치를 두기로 했습니다. 

 

정공법이 최선.

그리고 아직 초보이지만 티스토리를 성장시키는 것은 정공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정공법은,

 

1.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가 충실히 들어 있을 것.

2. 도움이 될 만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

3. 본문 내용에 부합하는 제목.

4. 숏 테일 키워드보다 롱테일 키워드에 더 비중을 둔다. 

 

실제로, 제 티스토리 인기글은 제가 정말 오랜 시간(6시간 정도) 정보 취합을 한 것, 제 경험이 많이 녹아있는 글이었습니다.정공법으로 지금까지 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6개월 뒤, 1년 뒤, 3년 뒤로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