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일상

진해 경화역공원 / 10월에는 코스모스 핑크뮬리

반응형

진해 경화역공원 / 코스모스 핑크뮬리 보고 왔어요.

경남 진해하면 봄, 벚꽃이 떠오릅니다. 유명한 벚꽃 관광지가 있는데 그중 경화역 벚꽃길이 있습니다. 기차와 철길이 있어서 이색적이고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그렇다면 가을의 경화역은 어떨까요? 10월 중순에 가보니 코스모스와 핑크뮬리가 반겨주네요. 한적하고 조용해서 산책하기 좋고 코스코스와 핑크뮬리, 낙엽을 보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경화역공원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진해대로 665

 

경화역공원

★★★★★ · 공원 · 경화동 진해대로 665

www.google.co.kr

 

① 주차장

경화역공원의 공영주차장은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저희가 주차한 곳은 진해대로 650번길 공영주차장이었습니다. 안쪽에 주차 공간이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차량의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봄이라면 꽃놀이 인파로 주차 전쟁이겠지만 가을의 평범한 주말에는 여유 있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도보 5분 정도면 공원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경화역 근처 공영주차장

주차장 곳곳에 벽화가 반겨줍니다. 얼른 경화역공원을 가보고 싶습니다. 

 

② 입구 전경

 

③ 기차와 철길

없던 감성이 샘솟을 것 같은 풍경입니다. 아이들은 기차를 실제로 가까이 본다는 것에 기뻐하네요. 기관실 쪽은 올라가실 수 없고 객실 쪽은 전시실로 꾸며져 있습니다. 전시실 안은 간단하게 진해, 창원 명소나 음식 관광정보들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팸플릿도 있으니 필요하시면 가져가셔도 됩니다. 

낙엽이 가득한 철길.

 

군항제 홍보관, 창원시 홍보관

 

④ 화장실

기차 모형을 형상화 한 화장실. 공원 곳곳에 화장실이 잘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어요. 

 

⑤ 경화역 조형

코스모스와 함께 찍힌 경화역 조형물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는 큰 건물인 줄 알았는데 실제 가보니 작아요. 경화역에 대한 설명도 한 번 읽어봅니다. 

 

⑥ 핑크뮬리 코스모스

작은 규모이지만 보랏빛 핑크뮬리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적이 드물어서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철길을 따라 코스모스가 피어있습니다. 어떤 가족은 코스모스 앞에 앉아서 삼각대로 가족사진을 찍으시더라고요. 이쁜 가족사진이 나올 것 같아요. 

 

⑦ 기타

공원을 거닐다 보니 여러 가지를 보게 됩니다. 흔들의자, 평상, 빨간 열매 나무, 노란 꽃, 작은 무대 등...

 

후기

아이와 함께 산책 온다면 도시락 가지고 와서 벤치에 앉아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할 자연 놀거리가 많았습니다. 돌 쌓기, 열매 줍기, 낙엽 줍기, 꽃 구경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간단한 산책은 30분~1시간 소요될 것으로 생각되고요. 간식, 도시락을 먹으면서 천천히 즐긴다면 2~3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해 해양공원과 차량 20분 거리라서 진해 해양공원과 경화역을 코스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