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리뷰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 씨솔트 스케일러 / 두피 뾰루지 개선 / 6개월 사용 후기

반응형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 두피 뾰루지 개선 / 6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피 샴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20대 중반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이 있었던 저는 갖가지 방법과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10년 간의 경험 이야기가 될 테니 궁금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우리집 헤어 제품 3총사

1. 병원 탈모 관리 치료

피부과 전문 병원을 가서 치료 받는 것이 제일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는 부담이 되는 게 사실입니다. 저 또한 20대 직장인 시절 피부과에서 1년 정도 탈모치료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가고 스케일링, 마사지, 메조테라피 시술까지 1시간이 소요됩니다. 피부과까지 왕복 이동시간, 대기 시간, 관리 시간을 합하면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직장인이 매주 관리 받으러 가기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매주 가다가 점점 바빠지니 2주에 1번 꼴로 가게 되더라고요. 

 

 

전문적인 관리이기 때문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병원에서는 관리 초기는 모발 탈락이 일어날 수 있으나, 모발의 사이클(생성 주기)에 따라 눈에 보이는 가시적 효과는 3~6개월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실적으로 그렇습니다. 3개월부터 효과가 보이더니 6개월 지나면 머리숱이 조금 많아집니다. 저의 경우는 흔히 볼 수 있는 비포 애프터 광고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지만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가능성과 시간 부족, 금전적 압박으로 인해 1년 간의 병원 탈모 치료는 막을 내렸습니다. 

 

tmi) 1회 관리 비용 7만원 정도  * 1달 4번 * 12개월 = 336만원. 거기에 마이녹실(약국 구매) 스프레이와 홈케어 제품(샴푸)까지 하면 1년에 400만 원은 족히 썼던 것 같습니다. 

 

2. 홈케어 제품 

병원다니는 것도 은근 스트레스가 되었습니다. (사실 귀찮습니다.) 그래서 샴푸,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구입해서 집에서 관리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해 봤습니다. 오래된 것은 이름도 기억나지 않고, 근래에 사용했던 제품은 ts 샴푸, 미애부 더코스모스 헤어 샴푸, 로마샴푸 (LOMA)입니다.

로마 샴푸 / 너리싱 / 1000ML 짐승 용량 / 천연 샴푸라서 아이와 함께 사용 가능. 
TS 샴푸 통은 남아있질 않아서 토닉 사진을 찍음. TS 샴푸도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순하지 않고 향도 인위적이였음.
미애부 샴푸 / 천연제품이라서 순하고 좋으나 탈모 효과와는 거리가 있었음. 정상 두피라면 미애부 추천!

 

이 제품들도 훌륭하고 딱히 부작용도 없었지만 가격 대비 만족감이 크지 않았습니다. 샴푸 유목민으로 이것저것 사용하다가 닥터포헤어를 접하게 되었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글은 내 돈 후기임을 밝힘니다.)

 

3. 닥터포헤어 제품

(1) 폴리젠샴푸

 

제품 설명 : 누적 판매 750만 개. 1위 샴푸. 5 무첨가 (실리콘, 파라벤, 광물성 오일, 인공 색소, 형광증백제). 두피 강화, 모발 끊어짐 관리, 모발 볼륨 증가. 탈모 증상은 완화하고 모발을 부드럽게. (일반적으로 다 이렇게 광고하니 실제 써보지 않고는 효과를 알 수 없습니다. 끌리는 제품이 있다면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사용 후기 : 일단 향이 좋습니다. 탈모샴푸라 하면 한방 약재 냄새, 티트리, 멘솔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을 꽃향기가 납니다. 찾아보니 모링가 향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서 그런지 순하고 샴푸 후에 모발이 뻑뻑해지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서 보통 샴푸만 하는데, 이 제품은 샴푸만 해도 머리가 부드럽게 빗깁니다. (머리카락 힘이 없고 볼륨이 없으신 분들은 트리트먼트 하면 머리 축 처집니다. ) 샴푸 후 두피가 깨끗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청량감 최고! 6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효과와 가격, 둘 다 만족스럽네요.

 

왼쪽 최근 제품, 오른쪽 옛날 제품 (둘 다 500ml 용량)

tmi) 사실 탈모 제품을 쓰다 보면 막 모발이 막 자랄 것 같고 그렇죠? 하지만 샴푸로 양모(머리카락을 나게 하는 것)는 어렵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에 근거하면 말이죠. 그렇다면 샴푸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여 탈모 진행을 막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2) 씨솔트 스케일러

 

제품 설명 : 소금 43% 함유. 샴푸로 지워지지 않는 노폐물이 피지와 섞여 두피에 남아 끈적하고 딱딱하게 남은 피지 산화물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딥 클렌징 제품. 주 2회 간단한 홈케어로 건강한 두피를 가꿀 수 있게 합니다. 샴푸 대용으로 사용 가능. 

 

씨솔트 스케일러 200ml 용량. 

 

사용 후기 : 문제성 두피를 가지신 분이라면 두피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아실 겁니다. 두피가 깨끗하고 모공이 막혀있지 않아야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고 모발 탈락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 이 제품은 굵은 알갱이가 들어 있는 제형으로 두피에 마사지하듯이 펴 바르시면 됩니다. 우리 피부 각질 제거 많이 하시죠 그것처럼 하신 뒤에 그냥 헹구시면 됩니다.

샴푸로는 느껴본 적 없는 두피 상쾌함 / 강력 추천.

 

주 2회라고 하는데 저는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스케일링 제품이라 두피 당김 현상은 없을까 고민했는데, 전혀 없습니다. 그냥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이 듭니다. 샴푸처럼 사용해도 된다고 하기에 요즘 같은 여름에는 매일 쓰기도 합니다. 지성 두피를 가지셔서 유분이 많으신 분은 자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두피 뾰루지가 종종 생기는데, 그때 이 제품을 며칠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진심으로요. 

 

샴푸와 스케일러 중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은 씨솔트 스케일러입니다!!!

 

(3) 판매처

온라인 쇼핑몰 아무 데나(11번가, g마켓, 쿠팡, 네이버 스토어) + 오프라인 올리브영

(올리브영에서도 판매하니 급할 때는 올리브영으로~)

 

 


마무리

문제성 두피와 두피 뾰루지가 종종 생기는 사람으로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 씨솔트 스케일러는 두피 청량감과 세정력(피지, 각질, 뾰루지 제거)을 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제 경우는 두 가지를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탈모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일 텐데요. 호르몬, 유전 등의 원인 규명이 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이 문제입니다.

 

(1)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환경을 만드시는 것이 중요 (저는 퇴사하고 머리카락이 났어요.)

(2) 술, 담배 x

(3) 충분한 수분 섭취

(4) 충분한 수면시간

(5) 올바른 샴푸 사용 (헹굼을 많이 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