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일상

김해 지혜의 바다 : 아이와 가볼만한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드리머입니다. 김해 지혜의 바다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옛 주촌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만든 김해 지혜의 바다는 책만 읽는 도서관이 아니라 책을 읽다가 그 자리에서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미래형 복합 독서 문화 공간입니다. 2019년 12월 11일에 개관하여 요즘 핫한 도서관입니다. 

 

주소경남 김해시 주촌면 서부로1541번길 8 전화055-330-9800

운영시간

1층 09:00~18:00 (카페테리아 10:00~20:00)

2층, 3층 09:00~22:00

 

휴관일

연중무휴

공휴일 휴관

기타 교육감이 지정한 날

 

 

 

지혜의 바다의 매력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높고 빼곡한 책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사진으로 접했을 때 보다 실제 가서 보니 봐도봐도 정말 웅장하고 독서를 하고 싶은 그런 공간이었습니다. 2~3층 공간이 너무 탐 났지만, 5세 아이와 함께는 있긴 어려웠습니다. 평일에 혼자 꼭 오리라 다짐을 하고 아쉽지만 아이를 위해 1층으로 가서 그림책을 보았습니다. 

 

1층은 레고방, 나눔방, 공룡방, 등대방, 동화방, 별빛마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길 거리와 독서 공간이 다양했습니다. 

 

아이가 좋아했던 자동차 모양의 독서 공간

 

계단 형식의 오픈 공간 부터 바퀴가 연상되는 의자, 공룡 모양의 서가, 등대모양의 다락방 공간 등이 있습니다. 

 

 

 

레고방은 인기가 너무 많아, 저희가 주말 오후 2시쯤 도착했는데 예약 종료되어 있었습니다. 레고방은 인터넷 예약이 되지 않고 당일 현장 접수만 합니다. 1타임에 7가족이 이용하고, 오후 5시가 마지막 타임입니다. 개관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정말 많아서 레고방 예약이 빨리 마감된 거 같습니다. 레고방을 이용하시고 싶으시면 오전에 일찍 방문하시어 레고방 예약부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김해 지혜의 바다(주촌)는 경상남도 교육청 소속 도서관입니다.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어느 곳에서든 한 번만 가입하면 모든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해도서관(봉황동)도 경상남도교육청 소속이라 김해도서관 독서회원증이 있다면 김해 지혜의 바다에서 대출 가능합니다. 덧, 김해통합도서관(칠암, 화정글샘, 장유, 한빛, 김해 기적의 도서관, 진영, 율하)과는 별개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권수 및 기간

1인 10권, 대출일을 제외한 14일

 

지금은 개관 초기라 주말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리니 조용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평일 방문이 좋을 듯합니다.공연, 프로그램 소식은 김해 지혜의 바다 홈페이지의 [열린마당] - [행사 안내]와 [늘배움] - [프로그램 신청] 탭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화면

 

도심에 있는 도서관은 주차장이 협소한 경우도 많이 있는데, 김해 지혜의 바다는 초등학교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쓰고 있어서 주차장은 큰 편입니다.

 

마무리, 대한민국 책의 수도 김해라는 슬로건처럼,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열리는 도시 김해에 어울리는 멋진 복합 독서 문화공간 김해 지혜의 바다! 책을 좋아하고 문화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