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공부/영어

영어 공부 이거면 된다! 무료앱 추천 : 꾸매영 & 케이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드리머입니다 :) 영어 공부 결심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라면... ▷ 엄마표 영어에 도전하고 싶다 ▷ 아이의 영어실력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 ▷ 해외여행 갔을 때 쫄지 않고(?) 간단한 의사소통을 하고 싶다 ▷ 학창시절 정복하지 못한 영어, 죽기 전에 마스터하고 싶다

이 정도가 아닐까요?

 

그렇다면 영어 공부 이거면 됩니다! 아니, 충분해요 :) 무료 앱이니 부담 없이 GoGo~!

 

꾸매영 : 꾸준하게 매일 빡세게 영어

 

플레이 스토어에서 꾸매영을 검색하세요

일일 학습시간 : 30분~1시간

난이도 : ★★★☆☆
(왕초보는 무리예요 ㅠㅠ)

 

영어를 읽고 이해는 하는데, 입 밖으로 영어가 나오지 않는.... 엄마, 학생, 회사원 모두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꾸매영 앱은 3~5분짜리 애니메이션, 미드, 영드, 영화, 토크쇼, 강연 영상을 5단계로 공부합니다

 

STEP 1 : 무자막 듣기

STEP 2 : 직역으로 문장 이해

STEP 3 : 단어 배열, 게임하듯 재미있게

STEP 4 : 쉐도잉, 녹음 기능 Good!

STEP 5 : 전체 듣기, 이제 다 들리지? 

 

영어 공부할 때 추천드리는 방법 중 녹음하기가 있는데요, 꾸매영 어플에는 녹음 기능이 있어 유용합니다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들어 보는 것 처음에는 어색한데 하다 보니 자기 객관화가 가능합니다 마음은 쏼라쏼라 유창하고 발음도 이만하면 괜찮다고 착각하기 쉽지만, 녹음한 것을 들어보면 어... 음..... 발음은 어색어색, 말하는 속도는 유치원생보다 못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자신을 잘 알았으니, 이제 우리가 해야할 건 말하기 연습 또 연습이겠죠!

꾸매영 홈 화면

저는 현재 Lesson 37할 차례입니다 신규 레슨 1개와 복습 레슨 3개, 오늘의 명언까지 모두 완료해야 다음 레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꾸매영을 하다 보면 복습 개수도 점점 늘어나요 처음에는 1개였는데 지금은 3개가 되었어요 강제 복습 애정 합니다 ♡

 

지금까지 약 40시간 꾸매영으로 공부했어요

재미 + 실력 향상을 느끼지 않았다면 40시간 공부 못했겠죠?^^

덧, 하루 이틀 공부 빠지면 다시 공부하라고 알림 뜨고 그 멘트가 센스 넘쳐서 저도 모르게 다시 꾸매영 앱을 실행한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Cake 케이크 어플

플레이 스토어에서 케이크를 검색해 보세요

일일 학습시간 : 10분

난이도 : ★☆☆☆☆

 

무료 영어 공부 앱 하면 단연 케이크입니다 영상자료는 영화, 미드, 영드, 애니메이션, 패턴영어, 회화강의, 유튜브 등 매체도 다양하고 영상수도 정말 많습니다

 

꾸매영의 경우는 제시된 영상을 공부하는 방식이라며, 케이크는 흥미와 수준에 따라 영상을 능동적으로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무엇보다도 공부 시작하고자 마음먹고 앱을 실행하기까지 심리적 진입 장벽이 낮아요.

 

그 말이 즉, 문장 5개 학습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하니, 일부러 시간 낼 필요 없이 짬날 때 언제든 공부할 수 있어요 하원, 하교하는 아이들 기다리면서 버스를 기다리며 자기전 하루를 마무리하며 케이크 앱을 활용해 공부해보세요!

케이크와는 23시간 같이 공부했어요.

그리고 학습한 문장을 잊어버리지 않게, 꼭 입이 기억하도록 큰소리로 여러 번 읽어 내 것으로 만들고 복습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여러분의 영어공부을 응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