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그림책

[북스타트] 책 꾸러미와 수업, 무료로 이용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드리머입니다 :)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책육아에 관심있는 엄마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북스타트"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북스타트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하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입니다 '아가는 책을 좋아해요'라는 문구처럼 아기가 태어나면서 부터 책을 접할 수 있게 책과 함께 성장해 나가도록 합니다 ! 저는 북스타트 책 꾸러미북스타트 수업에 참여했었어요 두 가지 모두 무료이고 제공되는 책이나 수업이 너무 좋아서 강추드립니다

1. 북스타트 꾸러미

북스타트 꾸러미 연령별 구성

1단계 : 3개월 ~ 18개월
2단계 : 19개월~35개월

3단계 : 36개월~취학 전

연령별로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해당 개월 수에 그림책 2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미 북스타트 꾸러미와 플러스 꾸러미를 수령했어요 ( 내년에 보물상자 꾸러미 해당되서 기대하고 있어요) 북스타트 문구가 적힌 에코백에 연령에 맞는 책 2권과 안내책자가 들어있었어요 플러스 꾸러미 때 받은 책 2권입니다

 

[아빠 아빠 이건 뭘까요? ]

아빠 아빠 이건 뭘까요

아기 펭귄들이 딸기를 처음 먹고 반해버렸고 그런 아기들을 위해 아빠 펭귄이 머나먼 따뜻한 나라에 딸기를 따러 가는 내용인데요 내용이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가 많이 읽은 책 중 하나예요

[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이 책은 칼데콧 상을 받았어요 간결한 내용과 그림이라 저에게는 심심한 느낌이였지만 아이는 좋아하더라구요

아기고양이가 달이 우유인 줄 알고 먹을려고 쫓아다녀요 계속 쫓아다니다가 물에 비친 달을 보고 풍덩 뛰어들고 실망해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진짜 접시에 우유가 있어서 행복하게 우유를 마시는 내용입니다 아이들은 책 보는 눈이 달라요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번 느꼈어요

 

그리고 북스타트 프로그램 안내책자가 있어요 연령별로 추천도서 목록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거나 책을 구매할 때, 큰 참고가 되었어요 저는 지금은 아이가 4살이라 책보는 눈이 조금 생겼지만, 저도 초보엄마 시절
어떤책이 좋은책인지 고르기 너무 어려웠어요 (물론 지금도 어렵지만은요... ^^)

북스타트 프로그램 안내 책자
0~3세 추천 도서

북스타트 추천도서목록은 초보엄마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거 같아요

 

2. 북스타트 수업
저 같은 경우는 근처 도서관에서 북스타트 수업을 신청해서 들었어요 아이가 15개월 정도일때 들었어요 수업 내용은 음악에 맞춰 율동, 책 읽어 주기, 독후활동( 만들기)로 되어 있어요 도서관 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들었던 수업은 문화센터 수업만큼 퀄리티가 있고 유용했어요 아이가 즐거워 하기도 했구요 8주 과정 끝나고 수료증도 받았어요 ^^

북스타트 수료증

 아이의 첫 수료증이 되었어요 뿌듯뿌듯 😊

내가 사는 동네에도 있을까요?

북스타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로 가셔서 시행기관을 찾아보세요!!

 꾸러미의 경우 도서관이나 시청 구청 등에서 배포하더라구요 저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정해진 기간에 도서관에 찾아가서 직접 수령했어요 수령할 때 등본(또는 증빙서류)이 필요하니 확인하세요! 수업도 마찬가지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했어요 수업은 경쟁이 치열해서 1분 만에 마감되고 그렇더라구요

 

일정 잘 확인하셔서 책 꾸러미와 수업 신청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