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운동

오늘의 운동 11월 23일 / 홈트 2개월 후기

반응형

땅끄부부 칼소폭 찐 핵매운맛 + 걸쭉빠

안녕하세요. 운동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는 소소드리머입니다. 저는 기초체력 부족, 근육량 부족에 시달리는 육아맘입니다. 육아 스트레스로 인해서 살이 빠져야 할 거 같지만 나이가 드니 나잇살이 점점 생기더라고요. 조금이라도 강제성을 띠어보자 + 포스팅 습관 기르기의 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포기 않고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운동 기록 (11월 23일)



   홈트 칼로리 계산

① 단시간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칼소폭 찐 핵매운맛] 16분 86kcal

 

② 걸으면서 살이 쭉쭉 빠지는 운동 [걸쭉빠] 17분 96kcal

 

   홈트 2개월 후기

왜 운동을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확실히 운동을 한 날과 안 한날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눈바디) 중강도, 저강도 운동인 홈트레이닝이지만 한 날은 몸에 탄력이 있습니다. 처진 살이 올라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홈트 처음 시작할 때는 하기 귀찮고 안 하면 안 되나 싶고 그랬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네요.

 

성공의 습관 66일 법칙이라는 것도 있는데 2달 정도면 습관이 되기 충분한 시간 같습니다. 중간에 바빠서 쉬었던 적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주 3~4회 / 30분~1시간 정도 운동을 했습니다. 제 운동의 목표는 체중감량이 아니라 기초체력 기르기, 근육량 늘이기였기 때문에 체중으로 목표 달성이다 아니 다를 판단할 수는 없네요. 

 

운동을 꾸준히 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체중은 2킬로가 증가되었습니다. 많이 먹으면 찌는 것은 운동 여부와는 상관이 없다는 것을 여실히 느끼네요. 내일은 조금 더 가벼운 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